“독일이 극찬했다!”…기아 7천만원대 전기차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독일 매체, 기아 EV9에 호평
독일에서 주목받은 혁신적인 공간 활용과 디자인의 미학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게퓨얼은 획기적인 전기차 디자인을 선보인 기아의 EV9을 높이 평가했다. 각진 멋을 강조하는 과감한 디자인으로 전기차의 흔한 곡선 실루엣을 탈피하였다.

또한 실내에서는 디지털화한 다른 차량들과 달리 아날로그 버튼을 유지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버튼이 물리적으로 남아 있어 직관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EV9의 실적 기대감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보기 드문 전기 대형 SUV로서 EV9은 많은 소비자의 기대를 받고 있다.

독일의 유수 자동차 평가 매체인 아우토게퓨얼은 최근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EV9’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리뷰를 내놓았다. EV9이 주목 받는 이유 중 하나는 그 독특한 디자인에 있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 심플하고 미니멀한 세부 요소를 적극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SUV의 강인함과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하였다.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세련된 LED 조명으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선보이면서도 정통 SUV의 면모를 강조해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이드 뷰에서는 정육면체 형태의 LED 헤드램프와 스타맵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선명하게 나타냈다.

내륙 구조면에서 EV9은 3열 7인승 배치가 기본으로,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광활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기아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E-GMP 아키텍처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고, 차량 내부의 각종 수납 공간 확보에도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주요 조작 버튼들은 디지털 스크린 못지않게 직관적인 물리적 버튼을 대거 포함시켜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대시보드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성능 면에서도 EV9은 여러 모델 중 뛰어난 주행 거리와 강력한 모터를 바탕으로 경쾌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전기차 플랫폼의 장점

EV9은 E-GMP 전기차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한 결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은 물론이고 정교한 수납공간 활용에 있어서도 일가견이 있다.

EV9 독일 매체 호평, 어떤 부분이 포인트?

독일의 유명 자동차 매체 아우토게퓨얼이 기아의 신형 SUV, EV9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 매체는 EV9의 디자인에 주목, 전반적으로 호평을 이어갔다는 평가가 연이어지고 있다.

특히 독특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디자인에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EV9가 전기차의 일반적인 곡선 실루엣에서 벗어나 각진 디자인을 강조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기아 SUV EV9은 내부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자동차가 디지털화하는 추세에서 EV9는 아날로그 버튼을 유지하면서도 핵심 기능이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러한 점은 사용자들에게 실용적이며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EV9의 실내 공간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혁신성과 기존의 보수적인 디자인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 그리고 개방감과 함께 여러 감성적인 요소들이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임을 강조한다. 대형 SUV가 주는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디지털 패턴 라이팅과 섬세한 LED 조명의 조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그릴 양옆의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스타맵 LED 주간주행등은 차의 본체를 시각적으로 더 크고 인상적으로 보이게 만든다.

후면부의 스타맵 LED 리어램프는 차폭을 강조하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SUV EV9가 웅장한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독일의 자동차 매체, 아우토게퓨얼의 긍정적인 리뷰를 받았다. 이 차량은 각진 실루엣을 강조해 전기차 특유의 곡선 대신 면과 직선을 살려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였다.

실내는 디지털화 추세와 대비되는 아날로그 버튼을 유지하여 편리함을 제공하며, 시인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클러스터로 운전자의 직관적인 사용을 돕는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의 헤드룸, 레그룸은 플래그십 SUV답게 널찍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근사한 크기의 실내 공간은 EV9이 기아의 E-GMP 전기차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되었기에 가능한 일이며, 다양한 실내 옵션에 따라 여유로운 좌석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 생활의 질을 높이는 이동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EV9의 제원은 454~501km의 주행 거리와 여러 모터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한다.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고성능 모터를 탑재하여 경쾌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점이 인상적이다.

자동차 구입 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적재 공간, 내구성, 그리고 애프터서비스도 중요한 구매 결정 요인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각자 생활 패턴과 운전 습관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때, 더 만족도 높은 카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