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가격대면 그랜저 고른다!”…3천 초반 르노 SUV, 현대차 가격 대비 연비에서 밀려

XM3 페이스리프트, 하반기 출시 예정
소형 SUV에서 기대하는 공간감

르노코리아가 올해 하반기에 XM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뚜렷한 신차가 없었던 르노코리아에게 이번 업데이트는 실적 강화에 필수적이다.

중형 SUV QM6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세간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XM3는 국내 SUV 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한 부분 변경이 산업 내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XM3 페이스리프트

르노코리아는 올해 하반기에 XM3의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르노코리아가 올해 하반기에 XM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중요한 전략으로 보인다. 지난 3월 출시된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편의 사양을 대폭 강화했으나 외관상 큰 변화는 없었기에 신규 모델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XM3 부분변경 모델은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이미 활약하고 있으나, 새로운 모습으로 한층 강화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모델은 수출에서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해, 2022년 전체 수출량의 80%에 달하는 9만3251대가 XM3 모델이었다.

성능 면에서 XM3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TCe 260 트림은 르노그룹이 메르세데스 벤츠와 공동 개발한 1.3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해 152마력 및 26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며,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그

러나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같은 범위의 다른 모델들에 비해 경쟁력 있는 연비를 내세우지 못하는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다가오는 XM3의 페이스리프트가 시장의 이 같은 요구에 부응하며 개선된 실용성과 효율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르노 XM3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정

르노코리아가 올해 하반기에 새로운 XM3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공간 활용성

XM3는 소형 SUV 카테고리 내에서 비교적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주행 효율 개선 여부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간의 연비 차이를 고려할 때 XM3의 주행 효율은 더욱 중요한 평가 요소가 될 것이다.

XM3의 차체 치수는 경쟁 모델들보다 넉넉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길이는 4,570mm, 너비 1,820mm, 높이 1,570mm, 그리고 휠베이스는 2,720mm로서 소형 SUV 치고는 상대적으로 긴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이는 업계에서 XM3가 동급 차종 가운데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게 만든 요소다. 예컨대 현대차 코나와 기아 셀토스와 같은 인기 있는 경쟁 모델들도 이에 못미치는 차체 치수를 가짐으로써 XM3의 공간적 장점이 더욱 부각된다.

신차로 출시를 앞둔 XM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모델의 강점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디자인과 개선된 기능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더욱 향상된 실내 편의성 및 최신 안전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기존 사용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결국 XM3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지는 향후 출시되는 제품의 실제 성능과 시장 반응에 달려 있다.

르노코리아가 올해 하반기에 XM3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실적을 강화하고 최근 부진을 겪고 있는 중형 SUV QM6의 대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인정받은 현행 XM3는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한층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XM3는 현재 시장에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행 효율 측면에서도 르노와 메르세데스 벤츠가 공동 개발한 엔진을 통해 동급 차량 대비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업계 경쟁 차량에 비해 연비에서 밀리기는 하지만, 주행 기술 면에서는 선구적인 모습을 보인다.

다만,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는 경쟁 차량들에 비해 다소 불리한 상황이다. XM3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가격대와 연비, 편의 사양 등을 개선한다면 소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구매팁: 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단순히 가격이나 외형만을 보지 마시고, 연비, 효율성, 재판매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