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원 중반!”…팰리세이드 상위모델, ‘일본 SUV’ 한국 취향과는 거리감 있나?

토요타의 새로운 걸작, ‘그랜드 하이랜더’
넉넉한 공간이 주는 약속

세단의 인기에 밀린 역사는 이제 옛말이 되었다. 최근 발표된 한국자동차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전 세계 자동차 판매에서 SUV의 비중이 40.8%에 달해 세단의 비중인 35.2%를 뛰어넘었다.

이는 2년 연속의 기록이다. 토요타의 그랜드 하이랜더도 바로 이 트렌드를 따르는 신차이다. 한국에 보통 모델이 출시 예정인 가운데, ‘그랜드’라는 이름이 붙은 이 차는 분명 그 이상의 차급을 예고하는 신호탄이다.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 출시 예고

세계 자동차 시장의 판매 동향을 보면 SUV가 세단을 제치고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토요타의 ‘그랜드’ 하이랜더는 이제 대세로 자리 잡은 SUV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신모델이다. 전세계적으로 세단의 판매를 앞선 SUV들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성능과 특징을 자랑한다.

특히 그랜드 하이랜더는 토요타의 TNGA: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넉넉한 전장과 휠베이스를 제공하면서 우수한 주행 안정성과 공간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디자인 면에서도 하이랜더의 기조를 이어받으며 전면부와 측면부, 그리고 후면부에서 모두 세련미를 강조했다. 이는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다재다능한 적재 능력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한다.

토요타는 그랜드 하이랜더의 실내를 모든 탑승자를 위한 편안함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첨단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 면에서는 2.4L 가솔린 터보엔진, 2.5L 하이브리드, 그리고 성능을 높인 하이브리드 맥스까지 총 3가지 옵션을 제공하며 각각의 다른 매력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그랜드 하이랜더는 여유로운 적재 공간과 함께 강인한 동력 성능, 그리고 첨단 안전 기술을 통해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은 올여름 판매 개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검증될 예정이다.

디자인 특징

탑승자의 개방감을 고려한 쿼터 글라스 확장은 토요타의 공간 활용 미학이 담긴 디자인 중 하나이다.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여유로운 공간과 휴대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모델이다.

이 차량은 기존 하이랜더에 비해 향상된 주행 성능과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대형 SUV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탑승 공간 뿐 아니라 휴대품을 위한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장거리 여행이나 일상적인 사용에도 편리하다.

신형 하이랜더의 경우 다양한 첨단 안전 기능을 기본 장착하여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였다.

특히 주행 보조 시스템과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는 현대적인 운전 환경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운전의 편안함과 동시에 안전을 강화하였다.

그랜드 하이랜더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도전적인 전략 아래 개발되었으며, 향후 SUV 시장의 경쟁 구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현대적인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그랜드 하이랜더는 그 경쟁력을 인정받아 시장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토요타의 신형 ‘그랜드’ 하이랜더는 SUV 선호 추세에 맞춰 개발된 신차로, 넉넉한 공간과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자랑한다. 이 모델은 일반 하이랜더보다 증가된 전장과 휠베이스로 차의 이름에 걸맞은 ‘그랜드’한 여유를 제공한다.

하이랜더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넓어진 측면 창과 깔끔한 후면부 디자인으로 공간감과 안정감을 강화했다.

실내 역시 각 좌석마다 충분한 수납공간과 함께 첨단 기술이 포함된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최대 2775리터에 달하는 트렁크 용량은 대형 SUV의 실용성을 극대화한다.

2열 선택 옵션에 따라서는 독립형 또는 벤치형 시트로 구성할 수 있어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조정 가능하다.

그랜드 하이랜더는 2.4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그리고 ‘하이브리드 맥스’ 등 세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운전의 즐거움과 효율성을 모두 잡았다. 이들 각각은 풍부한 토크와 최고 출력을 제공하며, 다양한 안전 기능을 탑재하여 운전자와 탑승자를 보호한다.

미국 시장에서는 2.4 가솔린 터보 엔진 기본 모델이 4만 3070달러부터 시작되며, 한국 출시 여부가 아직 미정인 상태다. 올여름 판매를 앞두고 있는 이 차가 경쟁이 치열한 미국 SUV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보일지 기대된다.

차량 구매할 때 전체 비용을 고려했을 때 운영비와 재판매 가치를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차량의 유지보수 비용과 장기간 사용 후 잔존 가치에 대해 꼼꼼히 조사하고, 구매하기 전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